_
내가 관심있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아름답게 여기는 것을 아름답게 보고,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면서, 신나게 작업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당연한 말을 새삼스럽게 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내가 생각하기에 나는 과감하거나 자신감이 있었다기 보다는 눈치보고 조심스러웠던 것 같기 때문이다.
-> 라고 포트폴리오에 쓰려다가 여기에만 적어두도록 한다.
참으로 좋아하던 작가가 강사로 오게 되어 참으로 설렌다.
나랑 잘 안 맞으면 어쩌지. 그건 그때 가서 생각하도록 한다.
지난 학기 선생님은 참으로 좋았다. 수업 스타일도, 선생님이 작업하시는 스타일과 태도도, 선생님이 가르치는 방식, 코멘트 해주는 성향도, 선생님의 거침없고 대담한 성격도 너무 반해버렸던 것이었다. 선생님 수업을 또 들을 것이 너무나도 확실했는데, 갑자기 참으로 좋아하던 작가가 강사로 오게 되었다는 것이었던 것이다. 참으로 좋아하던 작가가 참으로 좋아하는 선생님은 되지 못할 수도 있다. 그것은 참으로 가능성이 높은 일. 하지만 그래도 기회가 왔는데 잡아야지 않겠니 라는 생각으로 정선생님을 배반한다. 샘 미안해요.
+ 1지망으로 참으로 좋아하던 작가를 쓰고, 2지망으로 정선생님을 쓰고, 3지망으로는 내게 만년 3지망이신 분을 쓴다.
하지만 참으로 좋아하던 작가는 지금 참으로 핫이슈이기 때문에 2지망으로 넘어갈 가능성이 있다. 그럼 뭐 그래도 좋은 것이지. horay!
_
관찰
앞-윗-니 두 개와 아래-윗-니 두개를 정렬하고 그 틈 사이로 왼손 엄지손톱을 끼워 넣는다.
= 스트레스, 초조, 불안, 긴장 상태